객체지향 원칙
- Dongkug Lee
- 2004년 11월 29일
- 1분 분량
객체지향 원칙
1. Abstraction (추상화) : Object를 잘 뽑아내는 것(Context에 의거)
2. Encapsulation : important information hiding – User : 사용하기 쉽다 – 개발자 : 내부로직 변경 쉽다,
3.Inheritance (상속성) : is a (kind of) 관계, 대체 Rule ex> 사과는 과일의 종류이다.
4.Polumerphism(다형성) : 하나의 Operation에 대하여 여러 Method로 구현 ==> Method overriding 현상 : Same Semantic, Same Signature




![[브런치북] 마인드맵을 활용한 생각의 전환](https://static.wixstatic.com/media/8114bb_92fbbc133cf54ded8dcbe8efabf1f42e~mv2.jpg/v1/fill/w_980,h_735,al_c,q_85,usm_0.66_1.00_0.01,enc_avif,quality_auto/8114bb_92fbbc133cf54ded8dcbe8efabf1f42e~mv2.jpg)

댓글